홈 > 학회활동 > 공지사항

공지사항
통합· 융합의 관점으로 21세기 문화예술경영의 새로운 차원을 만들어가겠습니다.

홍익대학교 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기획전시 개최
작성일 2018.07.20 글쓴이 관리자 조회수 682


홍익대학교 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에서 ‘Art in the Life, Art in the City’라는 주제로 기획한 전시가 723()부터 27()까지 홍익대학교 문헌관 현대미술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총 두 개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Art in the Life’는 작가와 학생과의 아트콜라보 작품 교류전으로 상명대학교 이상은 교수, 디자인바치 문유진 대표, 국민대학교 한수정 교수와 홍익대, 상명대, 동국대 등의 학부생과 석박사생이 전시에 참여한다. 장르 융합을 통한 순수예술의 대중화로 예술시장에 선도제품(leading product)를 만들어 낼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기존 전시형태와 매체의 범주에서 벗어난 새로운 형태의 전시를 선보인다. 작가들의 회화작품과 이를 접목한 티셔츠, 에코백, 머그잔 등 이색 아트상품들이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문화예술경영 리서치 전시 ‘Art in the City’는 공공미술(Public Art)에 관한 석박사생들의 기초적인 리서치를 담은 포스터 프리젠테이션 전시이다. 사회와 미술, 인식과 현상, 작품과 공동체라는 측면에서 주변의 다양한 공공미술 작품과 그를 바라보는 여러 시선을 담는다. 전시 참여자들은 각기 다른 공공미술 작품을 주제로 현장조사와 문헌연구를 통해 이슈들을 정리하였으며 무엇보다 점차 확장되어 가고 있는 공공미술의 개념을 다양하게 접근한 시각들이 새롭다. 또한 공공미술사의 다양한 변화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정리하여 공공미술의 개념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전시를 통해 우리가 스쳐 지나는 수많은 일상 속 공공미술의 의미와 역할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전시 오프닝 리셉션은 723() 오후 4시 홍익대학교 문헌관 현대미술관에서 열린다. 전시장 운영 시간은 월-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530분까지다.



첨부파일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2018년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 모집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