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학회소개 > 인사말

인사말
통합· 융합의 관점으로 21세기 문화예술경영의 새로운 차원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사)한국문화예술경영학회 제6대 회장의 맡은 중앙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류승완입니다. 저희학회 모든 회원 여러분과 학회를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께 인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학회는 2008년에 창립된 이래 여러 회장님들의 리더십과 임원진과 회원님들의 많은 수고와 참여로 인해 비약적 성장을 달성해 왔습니다. 이제 저희 학회는 2019년 제 6기 회장단과 임원진 구성을 통해 문화예술경영 분야의 학문적 발전과 정책적 제안 제시, 그리고 공공과 민간 문화예술경영 현장에 도움이 되는 사례 발굴과 발전적 방안 제시 등 학회의 역할 정립과 발전을 위한 새로운 출발점에 서 있습니다.

문화예술경영 분야에서 다른 학회들보다 비교적 후발 주자인 저희 한국문화예술경영학회가 차별화된 학술 및 연구 활동을 펼치면서 공공 및 민간 문화예술분야에서 폭넓은 교류 및 협력의 장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초석을 다지는 것이 제 6기 회장으로서의 저의 소명이라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문화예술경영 관련 석사와 박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많은 학교의 교수, 대학원생 및 연구자가 폭넓게 참여하여 교류하고, 협업하며 연구할 수 있는 다양한 교류협력의 장을 마련하고, 공공 및 민간 문화예술분야에 기여할 수 있는 정책 개발과 소통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학회의 사단법인화와 발전을 통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문화예술경영학회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도록 노력하고 활동하겠습니다.

춘·추계 정기학술대회 개최, 월간 학술교류 포럼 개최, 비정기 학술교류협력 워크샵 개최, 공공과 민간 문화예술분야와의 연대 및 협력 확대, 그리고 미국, 유럽, 호주 등 문화예술선진국은 물론 아시아 각국과의 교류협력 방안도 마련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이러한 학회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학술, 교육, 대외협력을 위한 임원진의 보강과 조화를 추진할 예정입니다. 제 6기 회장단의 출발에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2019년 봄,
중앙대학교 경영학부 / 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교수 류승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