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학회소개 > 인사말

인사말
통합· 융합의 관점으로 21세기 문화예술경영의 새로운 차원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한국문화예술경영학회 제5대 회장 홍익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신형덕입니다. 회원 여러분과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께 안부 인사 드립니다.

저희 학회는 2008년 창립 이후 여러 회장님들의 리더십 아래에 성장해 왔습니다. 이제 저희는 문화예술분야 학문의 발전과 정책적 제안, 그리고 현장에 도움이 되는 사례 발굴을 위해 새롭게 출발을 할 시점에 서 있습니다.

문화예술경영 분야의 다른 학회들보다 비교하여 후발 주자인 우리가 후발주자우위를 성취하기 위한 차별화된 활동을 펼치는 것이 제가 2년의 임기 동안에 받은 사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여러 학교의 석박사 과정의 학생들이 빈번하게 참여함으로써 실제적으로 학문적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정책 개발과 소통에 힘쓰며, 성장을 위해 필요한 물적 인적 자원을 유입할 수 있는 통로를 마련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국제적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경영학회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활동하겠습니다.

새로 신설되는 교육이사와 전문이사를 맡으신 여러분들이 기존의 학술이사와 대외협력이사 여러분들과 조화를 이루는 체제를 갖출 것입니다. 새로운 학회의 출발에 많은 성원 바랍니다.



2017년 정월,
홍익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신형덕